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1일 1포, 흐름이 끊겼을 때 다시 시작하는 법

리프로드 2025. 1. 30.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거의 2달이 되었습니다.

올해가 시작하면서 1일 1포를 목표로 했으나 벌써 흐름이 끊겨버렸습니다. 지금까지 42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아쉬움이 많네요.

 

의지와 행동은 항상 같이 나아가지는 않습니다.

아쉬운 1월이었지만 남은 11개월을 위해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봅니다.

글쓰기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 이유

꾸준함이 성장의 핵심이다

연휴나 여행으로 인해 글쓰기가 멈추면 다시 시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지금 그 상황이네요.

여행을 다녀오니 바로 연휴가 이어지면서 글쓰기가 멈췄습니다. 10일 만에 글 한 개를 작성했어요.ㅎㅎ

 

티스토리 블로그는 꾸준히 글을 발행할 때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도 유리하고 신뢰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제 42개의 글을 작성한 저에게는 꾸준하게 글을 쓰는 것만이 나아갈 방향입니다. 일단 100개를 써보려고요!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이 하락하다

티스토리-블로그-방문자수-그래프
티스토리-블로그-애드센스-수익-그래프

연휴 마지막날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방문자수가 꾸준히 하락하는 게 보였습니다. 덩달아 애드센스 수익도 줄어들었더군요.

글을 계속 발행해야 유지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실감하는 중입니다.

 

물론 양질의 글이 중요하겠지만 신뢰를 쌓기 전까지는 꾸준함과 일관성이 동반되어야 할 것 같네요.

다시 시작해야 한다

글을 못 쓴 날이 길어지면 다시 시작하는 게 부담스럽습니다. 잘 써야 할 것 같고 컴퓨터 앞에 앉는 것조차 힘들더군요. 그렇게 10일이 지났고 며칠 전 글 하나를 썼어요. 스스로 칭찬은 했지만 이 글을 쓰는 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

 

 

하남 검단산 카페 라포레, 스타벅스 대신 찾아간 솔직 후기

다음에는 언제 올까? 애들 학원을 보내고 스벅 쿠폰이 있어서 스타벅스를 갈까 하다가 아내와 둘만의 시간이라 다른 카페를 찾아봤어요. 스타벅스처럼 익숙한 공간도 좋지만, 가끔은 색다른 장

leafroadlife.com

연휴가 끝났으니 결단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제 다시 써야겠다'라고 마음먹었다면 한 줄이라도 글을 작성해 보는 것이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마음으로 위 글을 썼고 지금 글쓰기를 하고 있어요.

다시 글쓰기 습관을 되찾는 방법

여행과 연휴로 잃어버린 습관을 되찾을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봤어요.

컴퓨터를 켜고 앉았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을 시작으로 습관을 찾으려 합니다.

간단한 글부터 시작하자

완벽함을 버리고 짧은 글이라도 작성해 보는 겁니다.

정보를 공유하거나 내 생각을 담은 글을 기록하는 거예요. 도움이 되는 글을 쓴다면 좋겠지만 초심을 찾는 마음으로 편하게 글을 쓰는 겁니다.

글감을 정리하자

블로그-글감-정리-예시

여행과 연휴 기간에 글은 못 썼지만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 경험을 글감으로 정리하는 겁니다. 글감 노트에 어떤 경험을 했는지, 주제는 뭐가 좋은지 정리하면 글쓰기 할 재료가 늘어나 글쓰기에 용이합니다.

습관을 정립하자

기존 글쓰기 습관이 있었다면 다시 루틴에 맞춰 글쓰기를 하는 겁니다. 없었다면 언제, 어디서 글을 쓸지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겁니다.


제가 세운 목표는 '자기 전에 다음 날에 쓸 글을 한 줄이라도 적어보기'입니다. 자기 전에 미리 몇 줄을 적으면 다음날 글 쓰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항상 첫 문장이 안 써져서 힘든데 미리 써놓으면 시간이 단축됩니다.

다시 시작하는 오늘이 가장 빠른 날이다

컴퓨터-화면-스타트-글씨-사진

저처럼 연휴나 여행으로 인해 흐름이 끊겼다면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방문자수가 줄고 애드센스 수익은 감소했지만 시작하지 않았다면 발생하지도 않았을 결과입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블로그 성장의 핵심은 꾸준함이니까요.

오늘 한 줄이라도 쓰면 내일의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습니다.

 

글쓰기가 멈췄다면 저와 함께 다시 시작해요!! 멈추지 않으면 목표에 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