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3박 4일 여행 숙소 정하는 나만의 방법

리프로드 2024. 12. 28.

내년 1월에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있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여행 간 후 처음으로 갑니다. 24년 만이네요.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한번도 못갔습니다. 아이들과 한번 가야지 하면서도 계속 미루다가 내년에 가기로 했네요. 더 미루면 못 갈 것 같기 때문이에요.

 

항공권은 구매했고 숙소도 예약했습니다. 펜션과 리조트, 호텔 등을 고민했는데 금액이 천차만별이었습니다. 좋은 펜션은 호텔보다 더 비싼 곳도 있더군요. 여러 숙소를 찾아보다가 휘닉스 아일랜드로 결정했습니다.

 

가성비보다는 편히 쉴 수 있는 곳, 우리가 방문할 관광지가 가까운 곳을 찾았어요. 보통 여행이라면 부담스러웠을 금액이지만 제주도니까 특별히 금액적인 부분은 감수하기로 했답니다.

 

제주도를 처음 가는 것과 다를 바 없기에 숙소 정하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물어볼 곳도 없었기 때문에 책을 빌리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숙소를 찾았답니다.

 

24년 만에 제주도 여행 가는 제가 숙소를 찾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소개하려 합니다.

1. 제주도 여행 가이드북 빌리기

제주도-가이드북-책-모습
도서관에서 빌린 책

첫 번째, 도서관에서 제주도 여행 가이드북을 빌렸어요.

아내가 올해 출장으로 몇 번 다녀왔지만 제주도에 대해 아는 게 많지 않아요. 가이드북도 다양하게 있더군요.

 

인터넷도 좋지만 아이들과 책을 보면서 가고 싶은 곳을 찾는 일도 재미있답니다. 아들은 책을 보다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가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일정에 넣었답니다.

2. 가고 싶은 곳 찾기

두 번째, 가고 싶은 곳을 찾아요.

여행 기간은 3박 4일입니다. 이 기간 동안 무엇을 보고 먹을지 찾았습니다.

제주도-가이드북-성산일출봉-설명제주도-가이드북-감귤-체험-사진

딸은 바다를 보고 싶다고 했고 아들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아내는 동백꽃구경, 저는 성산일출봉과 한라산에 가고 싶었어요. 겨울이니까 귤 농장 체험도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다른 볼거리도 많지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을 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한 곳에서 모든 걸 소화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쉽진 않더라고요. 현재 큰 틀에서만 찾았고 좀 더 자세한 일정은 계획해야 합니다.

3. 조건에 맞는 숙소 찾기

세 번째, 조건에 맞춰 숙소를 검색했어요.

저희는 한 숙소에서 3박을 할 계획이에요. 숙소 옮기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관광지 근처 숙소, 사계절 수영장, 적당한 비용 등의 조건을 생각하면서 찾아봤네요. 펜션이나 촌캉스도 좋지만 편의시설도 많고 수영장도 함께 있는 호텔이나 리조트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네이버 호텔에서 주로 비교하면서 찾아봤습니다.

 

비용은 다른 여행보다 조금 더 지불해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제주도까지 가는 거니까 가성비는 잊으려고 했어요. 너무 과하지 않으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펜션이 더 비싼 경우가 많은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여러 조건을 고려하다가 가족의 니즈까지 충족할 수 있는 위치의 숙소를 찾았습니다.

4.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를 선택하다

휘닉스-아일랜드-야외풀-밤-사진

 

항 목 내 용
이름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1박 가격 25년 1월 기준
최저 15.2 만원 ~ 최고 27 만원
부대시설 사계절 수영장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글라스 하우스
섭지 광장
키즈 플레이 라운지
체크인
체크아웃
체크인 - 14:00
체크아웃 - 11:00

전체적인 조건에 맞춰 선택한 숙소는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입니다.

 

딸이 보고 싶은 바다 옆에 위치했고 제가 보고 싶은 성산일출봉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아들이 원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서쪽이라 조금 멀지만 가는 길에 동백 포레스트가 있습니다. 귤 농장 체험하는 곳도 찾아보면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하루 일정으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조건에 100% 맞는 숙소는 찾기 힘들었고 결국 제 의중이 많이 들어간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여행 가면 숙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피로를 풀 수 있는 편안한 곳이어야 여행도 즐겁습니다. 각자 숙소를 정하는 기준과 방법이 있을 텐데 저만의 방법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글을 쓰다보니 빨리 제주도 가고 싶네요. 휘닉스 아일랜드도 궁금합니다.

 

제주도 가족여행 숙소로 휘닉스 아일랜드를 예약한 세 가지 이유

가족 여행으로 제주도를 갈 예정입니다.아이들과 처음 가는 제주도네요. 개인적으로는 24년 만에 갑니다. 비행기가 조금 걱정은 되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기다리고 있답니다. 여행을

leafroadlif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