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거지 걱정 끝내기! 식기세척기를 추천하는 4가지 이유

리프로드 2025. 1. 17.

지인이 이사를 가는데 식기세척기를 사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아내가 반대해서 고민 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인에게 식기세척기를 강력 추천했습니다. 식세기는 저에게 신세계를 선사했기 때문이죠.

 

매일 설거지를 하다 보면 지치고 힘듭니다. 설거지에 쏟는 시간과 체력이 아까울 때가 많다고 생각했어요.

식기세척기를 집에 들인 지 4년이 됐습니다. 그 후 저는 설거지옥에서 빠져나올 수 있어답니다.

제가 4년간 식세기를 사용하면서 생각한 장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식기세척기-그릇-사진

여유 시간이 생기다

식세기를 사용하면서 설거지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었습니다.

손 설거지를 하면 세제가 안 지워졌을까 봐 몇 번을 헹구던 저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오래 걸렸어요.

 

식세기 사용 후에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요.

큰 음식물만 없애는 애벌 설거지 후 식세기에 바로 넣으면 되니까 부담이 없네요. 시간이 50% 이상은 줄었답니다.

설거지에 투입되던 시간이 많이 줄었다는 건 정말 큰 장점입니다.

밤에도 조용하게 사용하다

늦은 밤에도 식세기 사용이 가능해서 폐를 끼치지 않습니다.

일이 있어서 밤늦게 집에 와도 식세기를 돌릴 수 있어요. 조용한 편이라 이웃 걱정 없이 늦은 밤에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식세기를 틀고 자고 일어나면 아침에 깨끗한 그릇을 보게 됩니다. 늦은 밤, 피곤한 몸으로 힘들게 설거지를 하지 않아도 되니 쌓인 설거지가 겁나지 않습니다.

 

목과 허리가 아프지 않다

직접 설거지를 할 때는 오래 서있으면 목과 허리가 아팠습니다.

서서 고개를 숙이고 수세미질을 하다 보면 30분은 기본이었죠. 설거지가 많으면 1시간씩 했는데 그때마다 목과 허리가 많이 아팠어요.

 

식세기를 사용하면서 설거지 시간이 줄다 보니 서있는 시간도 덩달아 줄었습니다.

목과 허리에 부담이 줄어든 건 말할 필요도 없겠죠? 목과 허리에 부담이 덜해지면서 통증도 좋아졌습니다.

물을 아끼고 환경도 지키다

대부분 연구 조사에 따르면 손 설거지보다 식기세척기 사용 시 물 사용량이 적다고 합니다.

테스트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세기가 물을 적게 사용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식세기마다 물을 적게 사용하는 모드도 있기 때문에 손 설거지보다는 훨씬 적게 사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4인 가족
한번 식사 후
설거지 수
약 20~30여개
식기세척기 손 설거지
(시간일정) 약 7~8 분
20L ~ 25L
(5~12인용
식기세척기
물 사용량)
100L
(아껴도 50L)

개인적으로도 손 설거지를 하면 물을 많이 쓴다는 느낌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헹구면서 자연스럽게 많이 쓰는 것 같아요. 하지만 식세기는 일정량의 물을 사용하니 훨씬 적게 사용할 것 같네요.

물을 아끼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함도 느낀답니다.

식기세척기-사진

식기세척기가 저에게 이렇게 도움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시간, 건강, 마음의 여유, 환경까지 생각해 주는 주방 도우미입니다. 써보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정말 식기세척기 강추합니다!!

댓글